본문 바로가기
여행, 건강

우리가족 면역력 영양제 해외직구 아이허브에 대해 알아보자

by 잡학천재 2021. 7. 15.
반응형

올 한해는 코로나19로 기억될 한해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코로나가 라이프스타일 곳곳 영향을 끼쳤는데 나에게 있어 가장 크게 경험하고 있는 키워드는 2가지. 바로 '비대면'과 '건강'입니다.

비대면. 소위 언택트(Untact)는 회사에 바로 적용되었는데, 그동안 대면 세미나, 교육, 미팅이 올해는 모두 온라인으로 전환됐어요. 이젠 소수의 미팅이 아니라면 면대면 모임은 앞으로도 어색할것 같은 느낌입니다.

두번째는 건강. 평소 건강염려증까지는 아니지만 건강을 위해 운동과 영양제 복용을 꾸준히 하고 있음에도 코로나로 인해 더 신경이 쓰여지는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관심이 늘어난 건강을 위한 저의 건강보조식품 구매 플랫폼 '아이허브'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비타민 해외직구

 

예전에 미국여행에 거리에서 비타민샵을 많이 볼수 있었어요. GNC, 바이타민샵 등등. 들어 가보면 다양한 영양제 종류에도 놀라지만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에 깜짝 놀라게 되요.

 

국내 제품보다 함량도 높고, 갯수도 많은데 가격은 절반 이하.

어떤건 1/3, 1/4 가격인 제품도 있었어요. 그래서 한국에서 다시 구입해 보려고 하면서 자연스럽게 직구를 접하게 됐죠.

비타민 직구는 GNC(미국 전역에 매장 가지고 있음)나 아마존, 비타코스트 등등 채널은 많습니다.

 

 

국내 제품보다 함량도 높고, 갯수도 많은데 가격은 절반 이하.

어떤건 1/3, 1/4 가격인 제품도 있었어요. 그래서 한국에서 다시 구입해 보려고 하면서 자연스럽게 직구를 접하게 됐죠.

비타민 직구는 GNC(미국 전역에 매장 가지고 있음)나 아마존, 비타코스트 등등 채널은 많습니다.

 

 

반응형

 

 

저는 주로 비타코스트와 아이허브를 이용하다가 현재는 아이허브만 이용하고 있어요. 완전 한글화와 국내

카드결제가 가능하게끔 되어 이용도 많이 편해졌고, 플랫폼의 익숙함도 한몫 합니다.

 

 

약은 약사에게 영양제는 인터넷에서

 

코로나로 인해 건강이나 면역력 강화 목적으로 건강기능식품 구매가 많이 늘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말이죠, 약국은 오히려 작년보다 영양제 판매는 줄었다고 합니다.

 

설문조사 기관에 따르면 코로나로 인해 건강기능식품 구입이 늘었는데 구매처는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몰-해외직구-약국 순이라고 나왔어요. 의외인것 같으면서도 고개가 끄덕여 지는 내용이죠.

대형마트나 백화점도 감소했지만 약국에서 구매가 크게 감소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건강의 관심은 늘어 전체 판매량은 증가했지만, 대면 판매처의 매출 감소세를 보니 코로나 영향이 구체적으로 실감 됩니다.

 

 

개미지옥 아이허브

카페를 둘러보다 보면 많이 보이는 말이 '이번달에도 개미지옥에 빠졌다'는 거예요. 아이허브를 두고 개미지옥이라 부르는데, 실제 개미지옥은 대략 이렇게 생겼어요.

 

 

저기 개미가 한번 빠지면 빠져 나오기 힘들다고 하니 의미는 예상하셨듯이 저렴한 가격에 이것저것 사면 장바구니에 가득 차서 소비지옥에 빠지게 된다는 의미 아닐까요?

아이허브가 원래 저렴하고 품질 좋은 영양제 아이템들로 유명하지만, 화장품과 세제가 육아를 하는 엄마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베이비 로션, 샤워젤부터 젖병 세정제, 아기옷 전용세제 등등

거기에 각종 허브와 유기농 제료의 식품, 그리고 단백질 보충제까지 5일~7일 정도면 비행기로 건너와 우체국 택배로 집앞까지 배달되어 옵니다.

 

 

아이허브 VIP는 한국

 

한때 국내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들로 해외쇼핑몰 접속 차단하겠다고 했던 적도 있었던 때도 있었는데 지금은 해외 영양제 쯤은 국내 온라인 채널(네이버쇼핑, 쿠팡 등등) 에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어떤건 직구보다 더 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허브는 건강기능식품 판매 부분에 있어서는 국내 채널 포함해서 6위정도를 차지했으니 굉장한 성장입니다.

 

 

아이허브는 2008년부터 국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고, 2010년 초 블랙프라이데이를 노린 해외직구가 유행할 때 크게 주목을 받기 시작한거죠. 저도 그즈음 부터 이용을 시작했어요.

현재는 완벽한 한국어 지원에, 결제방식도 BC나 마스터카드 같은 해외 결제카드 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 페이코로도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K-뷰티로 국내 천연화장품 등 국내 제품도 많이 입점 해 있을 정도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